2018년 8월 15일 수요일

P 보도자료

img

업계 최저 EMI 구현하는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및 ADAS 애플리케이션용 벅 컨버터 출시

- ‘MAX20073’·‘MAX20074’ ··· 맥심 고유의 확산 스펙트럼·SYNC IN 기능으로 초저 대기 전류와 탁월한 EMI 성능 제공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및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핀 호환 벅 컨버터(buck converter) ‘MAX20073’ ‘MAX20074’를 출시했다. MAX20073/74는 업계 최저 전자파 간섭(EMI)과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한다.   
 
오늘날 오토모티브 설계자는 고성능 차량에 더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EMI 요건에 맞는 고효율 초소형 솔루션을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차량의 첨단 기능이 늘면서 파워 레일의 수가 함께 증가하고 프론트 엔드 벅 컨버터를 통해 차량 배터리로부터 전원을 공급받는 파워 레일은 특정한 전압 정밀도를 유지해야 한다. 업계의 엄격한 안전 기준을 지키는 일도 무엇보다 중요하다.
 
MAX20073/74는 경쟁 제품과 비교해 전체 작동 범위에서 전력 효율이 월등히 높다. 업계 최저 EMI로 초저 대기 전류를 지원하고 소형 솔루션의 하위 시스템 기능에 영향을 주는 간섭을 줄여준다. 맥심 고유의 스펙트럼 확산 기능과 더불어 SYNC IN 기능을 통해 EMI 방사를 줄여 설계자가 쉽게 EMI 요구 사항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강제 펄스 폭 변조(PWM) 스킵(skip) 모드 전류 모드 아키텍처를 하나로 통합해 시스템 품질과 성능을 놀라운 수준으로 개선하고 전체 시스템을 손쉽게 디자인하도록 한다.
 
MAX20073/74과 같은 백 엔드 POL(Point of Load) 벅 컨버터는 최첨단 기능 증가에 따라 추가되는 여러 파워 레일에 매우 정밀한 전압을 공급한다. 맥심 벅 컨버터의 출력 전압 정밀도는 프로세서 및 메모리 전압 요건이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출력 전압은 공장에서 사전 설정 가능해 값 비싼 0.1% 수준의 정밀도를 가지는  외부 저항기 없이도 출력 전압 허용 정밀도를 ±1.5% 범위로 설정할 수 있다. 컨버터 집적회로(IC)도 엄격한 안전 기준을 따른다. 폭넓은 온도 범위에서 낮은 입력 전압으로 작동하면서도 높은 정밀도를 유지하고 무선 주파수 간섭(RFI)을 최소화한다. MAX20073/74는 3mm x 3mm 규격의 소형 10핀 TDFN-EP 패키지로 제공돼 시스템 공간과 부품(BOM) 비용을 줄여준다.   
 
워렌 짜이(Warren Tsai)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오토모티브 사업부 사업 관리 이사는 “솔루션 소형화 특정 전압 조절 정밀도 효율 개선 등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요건을 충족하는 벅 컨버터가 설계자에게는 필요하다. 맥심 저전압 소형 POL 벅 컨버터 제품군 가운데 최신 제품인 MAX20073/74는 시스템의 모든 전력 요구사항과 EMI 전제 조건에 부합하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맥심 MAX20073 MAX20074에 대한 자세한 내용 고화질 이미지는 맥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MAX20073EVKIT#MAX20074EVKIT# 평가 키트도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