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8일 목요일

S 솔루션 - Industrial

img

맥심, 저전압 IoT 애플리케이션 보호하는 글리치 프리 수퍼바이저 IC ‘MAX16162’ 출시

- 초소형·저전력 글리치 프리 수퍼바이저, 전력 공급 오류 해결
- IoT 시스템, 휴대용 의료 모니터링 기기, 웨어러블, 자동화 제어 등에 신뢰도 향상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글리치 프리(Glitch-Free) 전력 공급 기능으로 저전압 IoT 애플리케이션의 시스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에센셜 아날로그 나노파워 수퍼바이저 IC ‘MAX16162’를 출시했다. 

최근 IoT 시스템 설계자들 사이에서는 코어 전압 1V 이하 마이크로컨트롤러(MCU)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 수퍼바이저 IC로는 전압이 낮아지면 출력 신뢰도가 떨어져 전력 공급에 취약해지고, 오작동 I/O 출력, 데이터 판독 오류 등이 발생한다. 결국 MCU를 정의되지 않은 상태에서 작동하게 된다.

MAX16162는 업계 최초로 입력 전압이 적절한 전압 임계치를 확보할 때까지 글리치를 차단하고 시스템 가용성을 높여준다. 전력 공급 전체 과정에서 시스템 리셋을 보장함으로써 전력 공급 시 0.6V 미만에서도 오류를 원천 차단한다. 이로써 IoT 시스템, 휴대용 의료 모니터링 기기와 웨어러블, 베이스 스테이션,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s), 자동화 제어에 신뢰도를 높여준다.

MAX16162의 이용 전류는 825nA에 불과해 제한된 전력 예산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패키지 사이즈는 1.06mm X 0.73mm으로, 가장 근접한 경쟁 솔루션보다 23퍼센트 작아 보드 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 

엘나즈 샤예스테(Elnaz Shayesteh)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핵심 제품 그룹 매니저는 “1V 미만에서 작동하는 IC는 전력 절감과 IoT 상용화에 기여하지만 올바르지 않은 설계는 신뢰도만 더울 떨어뜨린다”며 “맥심은 업계 최초로 저전압 글리치 프리 수퍼바이저 IC를 개발해 시스템 개발자들이 전력 공급 시에 관찰되는 오류를 차단하도록 한다. 맥심은 이런 저전압 수준에서 글리치 프리 기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로, 강력한 보호 기술 분야에서 혁신적인 리더십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맥심의 에센셜 아날로그 IC는 저전력, 고성능, 단일기능 제품에서 맥심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장에서 차세대 혁신을 이루도록 지원한다.

맥심의 MAX16162맥심의 에센셜 아날로그에 대한 상세 정보와 고화질 이미지는 맥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
맥심 인터그레이티드는 엔지니어의 문제 해결 및 설계 혁신을 지원하는 공학 기술 회사다. 맥심의 에센셜 아날로그 포트폴리오는 효율적 전력, 정밀한 측정, 신뢰도 높은 연결성, 견고한 보호 등의 핵심적 아날로그 기능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통신, 소비자, 데이터센터, 헬스케어, 산업 및 IoT 보안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설계자들이 더 작고,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맥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맥심 공식 웹사이트(www.maximintegrate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