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7일 목요일

S 솔루션 - Consumer

img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차세대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술 공개

R&D 비용 절감과 신속한 시장 대응 갖춘 웨어러블 플랫폼 발표

2014년 11월 26일 대한민국 서울 –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 www.maximintegrated.com)가 올해 50주년을 맞은 세계 최대 규모 전자부품 박람회인 ‘일렉트로니카 2014(electronica 2014)’를 통해 최적의 메디컬(medical) 및 휘트니스(fitnes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획기적인 솔루션인 웰니스 플랫폼(Wellness Platform)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이루어져 있어 헬스케어 기술을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화함으로써 웨어러블 제품의 특성을 최적화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생산과정 중 부담될 수 있는 연구개발 비용을 줄여주고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는 웨어러블 기기의 편안함과 착용성 성능을 개선해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 하고자 웨어러블 솔루션에 적합한 제품 개발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웰니스 플랫폼에 포함된 솔루션들은 전력과 배터리 관리 디지털 프로세싱 고밀도 집적 센서 초 저전력 정보통신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제공하는 동시에 탄탄한 보안 기능을 자랑한다. 빠르게 발전하는 웰니스 애플리케이션 기술과 함께 맥심 인터그레이티드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 플랫폼 솔루션:

MAX32600 ‘와스프 (Wasp)’는 고집적 암 코텍스® (ARM® Cortex®)-M3 저전력·고정밀 아날로그 성능의 마이크로 컨트롤러다. 트러스트 프로텍션 유닛 (Trust Protection Unit)은 내장돼 있는 공개 키 인증 데이터 암호화와 위·변조 검출 기능으로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MAX14676 초소형 에너지 및 배터리 관리 솔루션으로 고밀도 집적을 통해 공간 절약을 가능하게 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웨어러블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MAX21100 일체형 3축 자이로스코프와 3축 가속도계 관성측정 장치(IMU)를 통해 저전력과 고정밀도를 구현한다. 이 솔루션은 업계에서 가장 작고 얇은 6 DoF으로 안정적이고 정확한 자이로스코프와 신뢰할 수 있는 가속도계를 탑재했다. 
MAX30100 LED 두 개 광 검출기 최적화된 광 센서와 저소음 AFE를 통합한 광 바이오 센서 솔루션이다. 업계에서 가장 작고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 맥박산소측정 및 심박수 측정 솔루션이다. 
 

플랫폼 시범 예시:

웰니스 플랫폼은 다양한 신체 치수 측정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일렉트로니카 2014에 플랫폼 시연으로 전시됐다.

웰니스 시계(The Wellness Watch)는 로직 PD(Logic PD)와 공동으로 개발된 저전력 고집적의 유선형 웨어러블 시계로 플랫폼 요소들이 다수 반영돼 있다. 이 기기를 통해 사용자는 심박수 산소 레벨 활동량 체온 및 심리 상태 반응을 측정할 수 있다.
맥박산소측정 패치(The Pulse Oximetry Patch)는 휴대기기에 장착돼 있어 이용에 불편을 주지 않으며 번거로움 없이 혈액 산소 함유량을 측정할 수 있게 한다.
핏-2-셔츠(The Fit 2 Shirt)는 심전도 반응 혈압 체온 혈액산소 함량 심장 박동수 및 심장활동수준 측정값을 블루투스(Bluetooth®)를 통해 전송해 이상적인 웨어러블 휘트니스 경험을 전달한다. 이전 세대에 비해 더 작고 정확하고 안전하며 배터리 수명도 더 길어졌다.
MAX66242 딥 커버 시큐어 어텐티케이터 칩(DeepCover® Secure Authenticator chip)을 탑재한 NFC 체온 패치(The NFC Temperature Patch)는 원격으로 체온을 측정하는 동시 소모되는 에너지를 모아 전력원으로 재활용한다. 
 

프로덕트 온 모듈 (Product on Module 이하 PoM) 보드와 의료용 웰니스 센서를 장착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보드는 웰니스 플랫폼의 요소를 혼합해 개발되고 있다. 이 PoM 보드를 통해 암(ARM)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프로그램하고 내장된 아날로그 주변 환경을 재설정하며 내장 보안 시스템을 운영 RF 링크 및 센서를 운전 시스템 전력을 관리하는 등 다양한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수준 높은 턴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의 김현식 사장은 “웨어러블 기술은 의료와 건강 분야에 꾸준한 발전을 가져오고 있다. MAX32600 MCU는 크기 무게 성능 필요 전력이 중시되는 배터리 기기들에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했다”며 “이 솔루션은 낮은 전력 소모율 빠른 처리속도 통합 보안 기능을 모두 갖춰 사용자들이 고성능의 신뢰도 높은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